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계양구 ‘특화가로 조성 사업’ 1차 추진 완료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3-04-18 조회수 132


  •  
  • 0418_계양구,_‘특화가로_조성사업’_1차_추진_완료.jpg 이미지

계양구, ‘특화가로 조성 사업’ 1차 추진 완료

우리 동네 가로수가 달라졌어요 -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관내 가로수에 대한 특화가로 조성사업(주제형 가지치기 사업)’ 1차 추진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계양구는 특화가로 조성 사업을 통해 주부토로·봉오대로·계산로의 왕복 7km 구간 은행나무 가로수 478주에 대한 노선별 목표 수형을 사각 또는 원형 모양으로 정하고 연 2회 전정을 실시한다이를 통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명품 가로수길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계양구는 최근 1차 전정을 완료하고오는 하절기 실시하는 2차 전정을 통해 목표수형에 도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구도심 내 경관을 향상시키고 해당 거리를 랜드마크화해 타 지역과 차별화된 가로수 거리를 조성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작전동에 거주하는 한 구민은 똑같은 은행나무 가로수여도 동그랗고 네모나게 모양을 만들 수 있는 것에 놀라웠다.”면서 이전보다 훨씬 단정하고 예뻐진 모습으로 우리 동네 가로수가 달라지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윤환 구청장은 우리 생활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가로수를 특화가로 조성 사업으로 조성해 누구나 함께 가로경관을 즐기고 구민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계양구청 #윤환구청장 #인천포털 #계양구의회 #계양구보건소 #계양노인복지관 #동양노인문화센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오늘 하루 그만 보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