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인천시, 급식관리지원센터가 취약계층의 건강한 식생활 도와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2-12-20 조회수 100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2월 14일 관내 11개 어린이·어르신·장애인 급식관리지원센터 센터장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2년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추진실적 및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질적 성장방안과 2023년 센터 운영방향 등에 대한 의견 수렴과 소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급식관리지원센터와 시, 군·구가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급식시설의 자체점검을 독려하고 원격지원하는 등 비대면 방식을 통해 위생‧영양관리를 차질 없이 수행해온 그간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어린이집 등 어린이 급식소 뿐만 아니라 노인·장애인 등 사회복지시설도 급식 위생·영양관리 지원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조를 다지는 자리였다.
한편, 인천시는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영양사 없는 100인 미만 소규모 급식소를 지원하기 위한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를 11개(서구2개센터) 설치·운영 중으로 1,975개 급식소, 약 5만6천여 명의 어린이가 서비스를 받고 있다.

또 노인·장애인이 이용하는 영양사 없는 50인 미만 소규모 급식소의 위생관리를 위한 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를 1개 센터에서 3개 센터로 확대 설치·운영 중으로 내년에는 5개 센터 설치·운영 국비를 확보해 놓은 상황이다.

강경희 시 위생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위생적이고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양질의 급식을 먹을 수 있도록 포용적 식생활 복지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오늘 하루 그만 보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