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인천시, 시민과 함께 존중과 배려의 소통도시로 전진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2-12-20 조회수 97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지난 12월 9일 세계인권선언 74주년을 맞아 제4회 인천인권옹호자 토론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광역시, 인천시교육청, 미추홀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시민사회가 참여해 ▲(1부)시민인권교육 토론 ▲인권유공 표창 ▲(2부) 학교인권교육 토론 ▲(3부) 인권골든벨을 운영하고 부대행사로 인권작품을 전시했다.



시민인권교육은 박경서 인권위원장의 주재로 배은주 인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인천시 시민인권교육 현황과 과제」, 김은희 인권정책연구소 상임연구원이 「시민과 인권교육」 발표를 하고, 고양시 인권지킴이양성, 미추홀구 인권모니터링 활동, 인권강사활동에 관한 사례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인권유공은 지역의 사회적 약자를 돌보고 차별 시정에 관해 중추적 역할을 해온 권명복(미추홀구 인권위원회), 이미라(사회적기업 메이커스), 유영란(인천작은도서관협의회), 유정학(굿네이버스 인천본부), 김지영(월드비전 인천경기사업본부)에 대해 인천시장상과 인천교육감 표창이 수여됐다.



학교인권교육은 한상희 건국대학교 교수의 주재로 학교인권교육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해 박정빈 인천고등학교 학생, 노혜진 간석여자중학교 학생, 이신애 인주초등학교 교사, 장윤환 강화고등학교 교사, 류부영 보호자 순으로 토론이 진행됐다.



이날 유정복 시장은 영상축사를 통해 “세계인권선언은 마침표가 아닌 시작”이라며 “새로운 용기와 열의를 품고, 인권보장이라는 국제적 약속을 지키기 위해 함께 노력해 갈 것”을 당부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오늘 하루 그만 보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