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민·관협력 옹진군 승봉도 무료진료 실시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3-04-18 조회수 144







인천광역시–옹진군-길병원

 

민·관협력 옹진군 승봉도 무료진료 실시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12일, 인천광역시, 길병원과 함께 승봉도 주민을 대상으로 신장내과, 한의과에 대해 첫 무료진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은 인천광역시, 민간전문병원들과 ‘섬’지역 무료진료사업을 위해 올 2월 27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길병원은 ‘인천광역시 1섬-1주치(主治)’ 사업 추진에 따라 자월면 담당 병원으로 지정되었다.

 

12일 자월면 승봉도를 방문한 길병원 전문 의료진과 인천광역시, 그리고 옹진군 공무원은 임시진료소에서 주민 60명을 대상으로 신장내과, 한의과 진료를 진행했다. 승봉도는 민간병원, 보건지소조차 없이, 단순 검사와 상처소독 등 일차보건의료만 가능한 보건진료소뿐인 대표적 의료취약지역이다.

 

이번 승봉도를 시작으로 길병원은 대이작도, 소이작도 무료진료도 계획하고 있으며, 이들 섬을 대상으로 년 2회씩 무료진료를 진행할 예정이다.

 

군관계자는 “앞으로도 도서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간병원 무료진료사업에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며, 옹진군민의 의료 불평등 해소를 위한 각종 지원 사업도 발굴・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문경복시장 #인천포털 #인천시청 #인천지방법원 #인천경찰청 #인천해양경찰서 #인천지방해양수산청 #인천옹진농협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오늘 하루 그만 보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