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계양구, 자원순환 사회 조성 위해 SK에코플랜트와 맞손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3-04-18 조회수 117


  •  
  • 0418_계양구,_자원순환_사회_조성_위해_SK에코플랜트와_맞손.jpg 이미지

계양구자원순환 사회 조성 위해 SK에코플랜트와 맞손

계양구청-SK에코플랜트, ‘자원순환사회 조성을 위한 재활용 활성화 협력’ 업무 협약 체결 -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18일 SK에코플랜트와 자원순환사회 조성을 위한 재활용 활성화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계양구와 SK에코플랜트가 함께 계양구에서 발생하는 무색 페트(PET)의 고품질 재활용 체계를 활성화하고 순환 경제 이행 등을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

 

계양구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윤환 계양구청장과 권지훈 SK에코플랜트 국내에코BU 대표가 참석해 재활용 활성화를 통한 자원순환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에 따라 계양구는 2021년부터 자체 운영 중인 재활용품 유가 보상 플랫폼 신비의 보물 가게와 재활용품 보상 교환사업 등을 통해 관내에서 수집한 고품질의 투명 페트 등 재활용품을 SK에코플랜트에 공급할 계획이며공급 규모는 연간 100여 톤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SK에코플랜트는 공급받은 투명 페트 등을 원료화하는 플라스틱 재활용 산업을 통해 자원순환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SK에코플랜트는 계양구에서 학생 대상 자원순환 교육자원순환 캠페인주민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친환경 재활용 문화 확산과 자원순환도시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민관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자원순환을 실현한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면서 탄소중립 사회 실현과 자원순환 도시 계양구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양구청 #윤환구청장 #인천포털 #계양구의회 #계양구보건소 #계양노인복지관 #동양노인문화센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오늘 하루 그만 보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