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청라 영상·문화복합단지 공모 사업, 더이앤엠 컨소시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예정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2-12-20 조회수 97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진용)은 13일 청라 영상·문화복합단지 공모사업 제안서 평가 결과 더이앤엠 컨소시엄(중소제작사, 전문협회 참여)을 최고점을 득점하여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각 평가 분야별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사업제안서 평가위원회가 사업신청자, 종합개발구상, 전문성 및 관리·운영계획 3개 분야로 구분해 분야별 심도있는 평가를 진행한 결과이다.
○ 지난 7월 28일 인천경제청은 사업자 공모를 공고한 이후 10월 28일 사업제안서 접수를 마감하였으며 3개 업체가 제안서를 제출한 바 있다. 한편, 1개 신청자는 사전 서류검토 과정 상 사업신청 무효사유로 사업신청이 무효되어 13일 시행된 사업제안서 평가위원회에는 2개 신청자의 사업제안서가 평가대상으로 상정되었다.
○ 사업신청자 평가에서는 영상·문화복합단지 개발법인과 운영법인이 분리되어 법인간 양수도에 대한 적정성에 의문이 존재하는 제안사보다 개발법인과 운영법인이 영상·문화복합단지를 일관성 있게 개발·운영하고 개발사업의 개발이익을 적정하게 재투자하는 계획을 제시한 더이앤엠 콘소시엄이 본 공모 취지에 보다 부합한 것으로 평가하였다.
○ 종합개발구상에 대한 평가에서는 타지역 영상제작스튜디오와의 차이점을 찾아보기 어려운 제안사보다 단지 조성의 적정한 테마의 콘셉트를 제시하며 영상문화산업의 지속가능한 생태계 구축을 계획한 더이앤엠 콘소시엄의 계획을 보다 높이 평가하였다.
○ 또한 제작환경 개선을 위하여 지원시설의 일부 레지던스 시설을 저가로 관계자에게 지원할 계획 및 단지별 연계성 등에 있어서도 더이앤엠 컨소시엄의 계획이 더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 전문성 및 관리운영계획 평가에서는 핵심사업자의 지분율이 낮은(0.50%) 제안사보다는, 핵심사업자가 개발 및 운영법인에 70%를 투자하여 사업을 총괄적으로 이끌어가는 더이앤엠 컨소시엄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내렸다.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본 평가에서 최고점을 득점한 더이앤엠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할 계획이며, 향후 약 1년여간 계획된 협상과정에서 우선협상대상자가 제출한 사업계획의 완성도를 보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오늘 하루 그만 보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