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인천시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도서지역 노후 어선 사고 예방에 기여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2-12-20 조회수 9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올해 관내 도서·벽지 어촌지역 어선 어업인들을 대상으로 운영한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가 어업인들의 많은 호응속에 운영 완료했다고 밝혔다.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사업은 교통 여건이 열악하고 접근성이 낮은 어촌지역에 전문수리업체가 직접 방문해 어선의 무상 점검·수리 및 소모성 부품 교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인천시에서는 9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어선 430척을 지원했다.

어선 및 기자재의 무상점검·수리 및 부품 교체는 1인당 1회 10만원 이내로 연 2회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옹진, 강화군 등 교통이 불편한 도서지역 어업인들의 경우 어선 수리를 위한 시간과 경비를 줄일 수 있어 노후 어선의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고 있다.

김율민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소장 “최근 조업 부진과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들에게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사업이 어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길 바라며 만족도가 높은 사업인 만큼 더 많은 어업인들이 지속적으로 지원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사업은 어업경영체 등록 어업인을 대상으로 시행되기 때문에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어업경영체 등록이 선행돼야 하며 어업경영체 등록은 인천지방해양수산청(☎ 032-880-6351)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오늘 하루 그만 보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