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찾아가는 행정복지센터 운영 고남석구청장 연수구청 인천시청 박남춘시장 인천포털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인천지회 국민의소리TV

2019-04-08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지난 29일부터 동춘1구역 8, 10블럭 입주를 시작한 주민들을 위해 아파트 주민 편의 공간을 활용해 현장민원실 『찾아가는 행정복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말부터 입주를 시작한 동일하이빌 아파트 1,461세대의 입주에 따른 주민의 행정적 편의 도모를 위해 약 2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다.

점심시간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서 발급, 전입신고 접수 및 확정일자 부여, 초등학교 전입 등 전입신고와 관련한 민원처리가 가능하다.

현장민원실을 찾은 한 주민은 “아파트 내에서 입주 절차를 밟으며 전입신고까지 처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 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고남석 연수구청장도 5일 현장민원실을 찾아 근무 직원들을 격려하며 “ 찾아가는 행정복지센터 운영을 통해 입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동춘1구역 8, 10블럭을 시작으로 동춘1구역 7블럭 및 송도동 신축아파트의 준공, 사용승인 일정에 맞춰 해당 아파트와 협의해 지속적으로 현장민원실을 추진할 예정이다.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