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을 전개 계양구청 박형우구청장 김규리위원장 인천시청 박남춘시장 인천포털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인천지회 국민의소리TV

2019-04-08 



인천 계양구 작전1동 보장협의체(위원장 김규리)는 지난 3일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보장협의체 위원과 명예사회복지 공무원 , 복지통장 등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들을 대상으로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특히, 주민들에게 임대료 체납, 빈곤․학대 아동 및 위기 청소년, 생계 곤란에 처한 가구 등이 있는지 관심을 갖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함께 찾아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관내 다세대 주택을 방문하여 복지제도 안내문을 배부하며 도움이 필요하지만 복지서비스 혜택에 대해 알지 못하는 주변의 이웃에게 복지지원제도를 안내하는 캠페인도 진행했다.

김경민 작전1동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이 한가구라도 더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주민들이 주변에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어려운 이웃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작전1동 보장협의체 김규리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내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사회자원발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