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바른 식생활교육 사업 추진 박남춘시장 인천시청 계양구청 박형우구청장 서구청장 이재현구청장 인천포털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인천지회 국민의소리TV

2019-04-01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바른 식생활교육 사업을 추진하여 건전하고 올바른 식생활 문화 확산에 힘써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유아부터 고령자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식생활 교육 사업에 전년보다 사업비를 4천만원 증액하여 총 3억 2천만원을 투입하며, 작년 2개 구 지원에서 올해는 3개 구(연수구, 계양구, 서구)로 확대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인천 지역 실정에 맞도록 5개분야 신규사업을 발굴하여 어린이, 학생뿐만 아니라 청․장년, 노인 등 세대별 맞춤형 식생활 교육을 4만 여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역점으로 추진할 교육프로그램은 제철 우리 채소․과일 소비, 아침밥 먹기, 가족밥상의 날 실천, 텃밭 가꾸기, 축산물 저지방 부위 소비 촉진 및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를 포함하는 바른밥상 밝은 100세 캠페인과 연계한 식생활교육, 텃밭 식생활교육 프로그램, 창의적 체험활동 또는 방과 후 교실 학습지원, 농업농촌 체험과 연계한 바른 식생활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포함하고 있다.

앞으로도 인천시 실정에 맞는 식생활 교육과 체험기회를 확대하여 시민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