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세먼지 저감 생활지원 기부금 전달 백현국장 한국남동발전 유향열사장 인천시청 박남춘시장 인천포털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인천지회 국민의소리TV

2019-04-01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3월 28일 한국남동발전, 홈플러스(주)와 함께 추진한 공동 씨에스브이[CSV(Creating Shared Value)]사업 추진으로 마련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인천광역시 백현 환경녹지국장,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장, 홈플러스(주) 대외정책 이사 등이 참석하였다.
민․관․공 협업으로 마련된 기부금은 화력발전소 부산물을 재활용한 친환경 원예․조경석을 판매하여 마련된 수익금을 홈플러스 이(e)-파란재단에 3,130만원을 전달하였다.
이(e)-파란재단은 기부금으로 미세먼지 흡입방지용 마스크 50,000매를 제작하고 인천시 노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노숙인 시설 등 미세먼지 취약계층에 전달하여 미세먼지로부터 인천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백현 환경녹지국장은 “이번 미세먼지 저감 시민생활지원을 위한 참여기관과 시민여러분들의 관심에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역과 상생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