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게시판 상세
인천 서구 청라 주민단체와 소통간담회 '머리 맞대'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역 주요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청라 주민단체와 연이어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18일에는 청라시민연합과 앞서 지난 3일에는 청라미래연합과도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간담회는 청라 내 각종 국·시책 개발사업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며 보다 효율적인 구정 운영 방향을 찾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고 설명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청라소각장 이전·폐쇄에 따른 기존 부지 활용방안심곡천공촌천 개선 정비사업 추진북인천IC 서울 방향 진출로 개통 요청 등을 건의했다

 강범석 서구청장 역시 주민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청라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에 대해 다각도로 논의하는 등 활발한 의견 교류에 나섰다강 청장은 청라 주민들의 구정에 대한 깊은 관심과 적극적인 소통에 감사드린다며 오늘 전달받은 현안은 물론이고 모두의 오랜 염원인 청라시티타워 추진 등 대형 국·시책사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 주민들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청라뿐만 아니라 검단루원시티 등 지역별 현안 사항에 대해 주민과 활발한 대화의 자리를 계속 마련할 것이라며 인구 60만 달성을 목전에 둔 만큼 그에 걸맞은 균형 있는 내실을 갖추도록 빠짐없이 챙기겠다고 밝혔다






#인천포털 #인천시청 #인천서구청 #강범석구청장 #인천서부경찰서 #서인천세무서 #인천소방본부 #서인천우체국 


password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네트워크뉴스 더보기
전체 보기
동구
인천 동구 금창동(동장 피은옥)은 지난 6일 금창동 독거노인후원회(회장 김영두) 주최로 설맞이 독거노인 위문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한 재래김 29상자, 동구사랑상품권 58만원은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고자 회원들이 자율적으로 모금한 기금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설을 맞아 금창동독거노인후원회 회원 26명이 지역 내 29명의 무의탁 독거어르신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선물을 증정하였다. 금창동 독거노인후원회는 동구 관내에서는 유일한 독거어르신 관련 자생 단체로, 매년 명절마다 독거노인들을 위한 방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영두 금창동독거노인후원회장은 “명절에는 취약계층의 상대적 소외감이 더욱 커질 수 있는데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독거 어르신들이 따뜻한 설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피은옥 금창동장은 “모두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매년 명절마다 변함없이 후원해주시는 금창동독거노인후원회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금창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동구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동구새마을회 김민철 지회장이 설 명절을 맞아 동구 이웃들을 위한 ‘떡국 떡 550상자’(66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인천동구새마을회는 평소 지역사회를 위해 겨울철 김장나누기 행사와 명절맞이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 ‘떡국 떡 나눔’을 후원한 김민철 지회장은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은 풍성한 명절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정성스레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준 인천동구새마을회 모든 회원분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소외되는 이웃 없이 풍성한 설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구
김찬진 동구청장은 설 명절을 앞둔 지난 2~6일 관내 경로당 39개소를 방문하여 새해 인사와 함께 어르신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김찬진 구청장은 3일간 진행된 경로당 순회 방문을 통해 1천여명의 경로당 어르신들을 만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였다. 또 동절기 난방시설을 점검하고 노후 시설 개보수, 생활 집기 구입, 경로당 식사 운영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어르신들의 고충을 청취하였다. 김 청장은 어르신들의 불편 사항을 챙기며 신속한 처리를 약속하였다. 배굉영 송림4동 경로당 회장은 “구정으로 바쁜 중에도 노인들의 불편 사항을 세심하게 들어주어 감사하다”며 “김찬진 구청장과 함께 더 좋은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찬진 구청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들은 현장의 소리를 향후 구정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행복하게 지내실 수 있는 경로당 문화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고령층을 대상으로 어르신 품위유지비, 노인일자리 사업, 의료 혜택 등 다양한 복지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경로당 등을 자주 찾아 어르신들의 불편 사항을 듣고 행정적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동구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7일 (사)인천동구기업인협의회(회장 은희송)가 생필품 110상자를 기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설맞이 사랑의 물품나눔’ 기탁식은 명절에 소외된 이웃은 없는지 돌아보기 위하여 마련됐다. (사)인천동구기업인협의회는 관내 뜻을 같이하는 기업인들로 구성되어 있다. 회원들은 나눔에 적극 참여하여 생필품 상자를 준비하고 전달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매년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동구기업인협의회 회원들 덕분에 관내 취약계층 분들이 따뜻한 명절을 맞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구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대한주택건설협회 인천시회가 지난 7일 이웃돕기 후원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대한주택건설협회 인천시회는 매년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나눔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나눔은 화재 등의 사유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돕고자 마련됐다. 구는 전달된 후원금을 관내 주거취약 계층의 소화기 지원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도기봉 대한주택건설협회 인천시 회장은 “각종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보면 나눔 활동을 지속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우리 협회는 동구지역에서 나눔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웃을 향한 관심과 나눔은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는 희망을 보여준다”며, “기탁받은 후원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동구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6일 씨유마인드 심리상담센터와 ‘청년 마음충전’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인천 최초’로 진행되는 메타버스(가상 공간)를 활용한 상담이다. 이날 협약식은 김찬진 동구청장과 고성인 씨유마인드 심리상담센터장 등이 참석하였다. 협약 내용은 ▲청년 마음충전 사업 추진을 위한 적극 지원 ▲사업 목적 달성을 위한 상호 협조 ▲사업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노력 등이다. 구 등은 메타버스를 이용하여 심리적인 지원이 필요한 청년에게 먼저 비대면(아바타) 상담과 훈련을 진행한다. 이후‘유유기지 동구청년’과 연계하여 다양한 체험(원예, 베이킹, 연극 등)과 치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찬진 구청장은 “이번 신개념 심리 상담 서비스가 우리 구 청년들의 마음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우리 구 청년들의 심리적 회복을 돕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동구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여성 1인 가구의 안전을 위하여 동인천역과 도원역 역사 안에 여성 안심 무인택배함을 설치해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구는 지난달 한국철도공사와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여 2곳 역사 내에 무인택배함을 설치했다. 무인택배함 이전은 여성 1인 가구 증가와 다가구 주택 밀집 정도 등을 고려하여 설치됐다. 이용률이 저조한 곳에 설치된 택배함이 역사 내 이전 대상이 됐다. 역사는 사람들이 늦은 시간까지 많이 이용하여 여성이 안심하고 택배를 수령할 수 있다. 또 접근성도 높다. 무인택배함 이용자는 택배 수령지를 무인택배함 주소로 기재하면 된다. 배송기사가 물품을 택배함에 보관하고 수령자에게 보관함 인증 번호를 문자로 보낸다. 물품 보관기간은 48시간이며, 초과 시 24시간마다 1천원의 이용료가 부과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유동 인구와 실수요자가 많은 동인천·도원역 내 여성안심 무인택배함 설치를 통해 주민들의 편의를 높이고 택배기사 사칭 범죄 예방 및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내 여성분들이 안심하고 무인택배함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구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동브래(동구빵) 판매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판매업소를 신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출시한 동브래는 야구공빵, 홍국쌀소금빵, 강화쑥소금빵 등 총 5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는 <브레드파파>와 <앤드아워>에서 생산‧판매하고 있다. 동브래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소소한 인기를 끌며 동구의 이미지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에 구는 신규 판매업소 모집하여 동브래의 생산과 판매를 늘리고 유통망 확대, 고객층 확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구는 식품 영업 신고 및 사업자 등록이 된 관내 제과점과 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총 3개소를 추가 선정할 계획이다. 판매업소는 총 5개소로 늘어난다. 구는 추가로 ‘꿈이든까페’ 등 유통 판매 분야로 판매업소를 확대하여 총 7개소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동구청 환경위생과 위생관리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qwer5661@korea.kr)을 통하여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위생관리팀(770-652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최종 선정자에게 오는 3월 중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소에는 동브래 생산능력에 따라 구가 100~200만원의 재료비를 차등 지급하여 경쟁력을 높여 준다. 다만 영업주도 10%의 자부담이 있다. 구 관계자는 “동브래 판매업소 확대 지정으로 관내 소상공인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사업이 원만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영업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구
 가좌3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석자)는 지난 6일 가좌3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가좌3동 주민자치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 행사에서는 서구청장, 국회의원, 시·구의원, 각 동 주민자치회장 등 내·외빈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임 회장에 대한 감사패, 공로패 전달 및 신임 회장에 대한 추대장 전달, 내빈 축사, 떡케이크 커팅 등이 진행됐다. 박향순 이임 회장은 이임사에서 “제1기 주민자치회장을 역임하면서 그동안 많은 도움을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김석자 신임 회장님께서 제2기 주민자치회를 잘 이끌어 나가 주실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김석자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그동안 박향순 회장님께서 주민자치회를 잘 이끌어 주신 것을 이어받아 임기 동안 가좌3동 주민자치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 다른 자생단체와 합심하여 더욱 살기 좋은 가좌3동이 되도록 주민자치회장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강범석 서구청장은 “그동안 가좌3동 주민자치회 발전을 이끌어주신 박향순 전 회장님께 감사드리며 이번에 취임하신 김석자 회장님 및 자치위원님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가좌3동 주민자치회가 더욱 성숙한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주민자치 회원 간의 화합으로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에 선도적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서구
인천 서구 아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대표:연미숙,김미선)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사랑의 떡국 떡 나눔’ 행사를 지난 7일 검단LH20단지 아파트내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설공단의 아라동 지정 후원과 아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이루어졌다. 나눔 물품은 설 명절 간소하면서도 가장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떡국 떡 1kg, 사골국 1세트로 구성했다.  LH에 거주하는 저소득 1․2인 가구를 중심으로 약 140세트가 전달됐고, 약 30세트는 LH 경로당에 전달되어 설 명절 가족과 함께 하지 못하는 독거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따뜻한 떡국을 나눌 수 있게 됐다.  연미숙 아라동장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도움의 손길을 주신 인천시설공단과 직접 배부에 앞장서 주신 아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오늘 하루 그만 보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