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채소와 친해지는 싱싱텃밭 가꾸기’체험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18-07-24 조회수 1021





‘채소와 친해지는 싱싱텃밭 가꾸기’체험
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편식 예방 효과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4월 20일(금)부터 7월 6일(금)까지 헤브론어린이집 외 29개소 어린이 600여 명을 대상으로 ‘채소와 친해지는 싱싱텃밭 가꾸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의 편식률이 높은 당근, 상추, 가지, 토마토 등 채소를 심고 가꾸는 체험 활동을 통해 채소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거부감을 줄이고자 마련했다.

주요 체험 활동으로는 ▲텃밭 상자 모종심기 ▲생태 전문가와 함께하는 텃밭 작물 가꾸기 ▲텃밭 채소에 대한 영양교육 ▲텃밭 수확물을 활용한 요리페스티벌 등이 있다.

꿈터어린이집, 아해뜰어린이집, 한국지엠어린이집에서는 학부모가 함께 수업에 참여하여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어린이집 원장들은 프로그램 운영 후 어린이들이 채소 반찬을 더 잘 먹게 되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수업에 참여한 학부모는 “텃밭 작물을 심고 만져보는 활동이 아이가 채소에 대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고, 전문가로부터 텃밭 작물 관리방법과 전문적인 영양지식을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부평구센터 관계자는 “텃밭 채소를 직접 키워보는 체험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낯설게 느끼던 채소를 친숙하게 여겨서, 편식이 없는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오늘 하루 그만 보기
0